티스토리 뷰
결제일 전에 미리 결제하는 것을 선결제 혹은 즉시결제, 바로결제라고 합니다.
이자가 붙는 결제건은 매일 차곡차곡 쌓이기 때문에 돈이 생기면 바로 선결제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결제일까지 두었다 자동이체계좌에서 빠져나갈 때는 만기된(?) 최고 이자로 나가는 꼴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본다면 유이자 할부나, 장기, 단기대출 등을 미리 선결제하면 좋겠죠?
그럼 카드사 중에서도 삼성카드 선결제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어플을 통하여 선결제 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삼성카드 어플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 달의 결제예정금액이 보이고, 그 밑에 '즉시결제'가 있습니다.
2. 즉시결제 버튼을 누른 후 맨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누르면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즉시결제는 24시간 이용가능한데요, 자정이 지나서 신청하면 바로 출금되지 않고 오전 8시에 예약 출금됩니다.
3. 다음 단계로 오면 전체 카드값의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거의 없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이용건별 결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이용건별 선결제는 '일시불/할부/장기카드대출' 모두 가능합니다.
당월 결제금액을 다 갚을만한 돈이 아니라면, 조회구분별로 몇 개만 선택해서 선결제하면 됩니다.
5. 저는 할부건에 대해 선결제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부건이든 일시불건이든, 장기대출건이든! 건별로 각각 결제금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월 결제금액, 남은 결제금액 전체(잔여 할부금액), 직접 입력금액을 선택해서 결정합니다.
6. 네모체크박스를 선택해 가면서 '선택금액합계'를 확인하세요.
할부 외에 일시부이나 장기대출도 같이 선결제하고 싶다면, 위로 올라가 조회구분을 변경한 후에 선택하면 됩니다.
7. 이렇게 총 선결제 금액을 확인한 후에는, '결제계좌선택'을 하고 '본인인증'만 하면 완료됩니다.
저는 자동이체계좌에서 출금하고, 지문인증으로 본인인증하는 방법이 제일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카드사 어플을 보면 할부 따로, 일시불 따로 선결제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삼성카드 어플은 선결제 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서 한꺼번에 출금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선결제 이용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이자가 붙는 결제건은 돈이 생기면 바로 선결제하시길 바랍니다.
유이자 할부건은 둘째치더라도 장기대출 이자는 그 이자만 해도 무시를 못하기 때문에, 이자가 제일 싼 날은 '결제일 다음 날'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미리 미리 선결제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